일본 여행 갈 때, 요즘에는 스마트폰 번역기 어플리케이션들이 굉장히 잘 돼있기 때문에 굳이 필요가 없다고는 합니다. 그래도 조금 더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서는 인원수만큼, 인원에 해당하는 단어 정도는 알고 간다면, 조금 더 수월하고 원활하고 재미있게 일본 여행이 가능합니다.
일본 여행을 하면서 정말 최소한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사용하게 되는 , 필수적인 단어 숫자들만 한번 모아봤습니다. 이거 모르고 가면 고생합니다.
일본어는 한자와 히라가나를 병행으로 표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사가 있거나 전통식당 같은 경우, 혹은 이자카야 에서도 아직까지 숫자보다는 한자를 표기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한자 숫자 1 一 부터 10 十 까지 알고 있다면 계산할 때, 가격을 확인할 때,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이제 주문을 할 때 갯수에 따른 한 개 두 개. 인원에 따른 한 명 두 명 과 같이 일반적인 경우가 아닐때는 아래의 리스트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일본어를 모르셔도, 영어 발음 기호를 보고 천천히 따라하시면 의사표현을 하시는데 큰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 합니다.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건 아무래도 시간적인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오전 8시 이후의 비행이라면, 첫 차를 타고 이동한다면 조금 아슬아슬하게 비행기를 탑승할 수 있겠지만, 그 이전 6~7시 비행기 편에 대해서는 첫차로 이동을 한다 하더라도 시간적인 여유가 거의 없다고 봐야 할 겁니다. 새벽 혹은 이른 아침, 내지는 인천공항 새벽 비행기 출발 편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여러 가지 방법들을 정리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