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호텔, 숙소 예약 시 추천하는 사이트 와 그 이유
추천드리는 호텔과 관련한 링크를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별도의 리베이트를 받는 링크 없이 그냥 부킹- 호텔스닷컴 자체만으로 호텔이나 숙박업체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사실 리베이트 하면 좋지만 블로그 / 사이트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서 자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사용하면서 괜찮다 싶었던 곳 들로. 호텔 예약, 해외 여행 숙박업체 예약 사이트 세 곳을 추천해 드릴까 합니다.
추천하는 호텔 숙소 예약사이트는 호텔스닷컴 익스피디아 부킹닷컴
개인적으로 부킹 과 호텔스닷컴 그리고 익스피디아 를 가장 추천하는 이유는-
뒷탈이 없습니다.
이 뒤탈 이라는게 뭐냐면, 여행을 가기 전에 숙소를 예약하고- 실제로 현지 숙소에 방문했을 때 오버 부킹이나, 숙소 미예약- 같은 문제들이 없어서(혹은 적어서) 제대로 된 숙박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일부 숙박업소 예약업체들은 오버부킹이나 미예약 같은 문제들이 발생해서 정말 현지에서 숙소를 찾아 돌아다녀야 하는 문제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사이트 이름을 말하지 않아도 여행을 많이 다녀보신분들이라면 늘상 겪는 그 사이트가 하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순서는 익스피디아 → 부킹닷컴 → 호텔스 닷컴의 순서입니다.
세계적인 대표 숙소 / 렌터가 예약 사이트 익스피디아
해외여행을 조금 다녀왔다 하시는분들이라면 익스피디아를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자체적인 자주 진행을 하기 때문에 특가 혹은 이벤트 할인쿠폰 등을 잘 노린다면 호텔 / 숙박업소를 거의 30%에서 50%까지 할인 혜택을 받고 예약이 가능합니다.
다만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 한국 사람들은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는 느낌이지만, 하지만 해외에서는 주로 예약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여행 / 숙박업체 예약 사이트 입니다.
그리고 이 익스피디아가 가지는 신뢰도는 굉장히 높은데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윈도우OS를 만든 마이크로소프트 여행 예약 시스템 부문 사업부로 시작한 기업입니다. 지금은 독립된 기업으로 따로 운영되고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많은 신뢰도와 인지도를 가진 대표적인 여행포털 사이트입니다. 물론 한국에서도 한국어로 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숙소 예약뿐만 아니라 항공편과 렌터카 그리고 항공+숙소 모두 한번에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지원 하는 대표적인 사이트이기도 하죠.
10 + 1서비스가 생각보다 효율적이고 쓸만한 호텔스닷컴
그리고 호텔스 닷컴 은 앞서 설명해드린 익스피이다의 자회사 로 운영이 되고 있어서, 호텔스닷컴과 비슷한 숙박업체 등록, 최대한 비슷한 요금 , 또한 예약시 비슷한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텔스닷컴이 가지고 있는 메리트 중 하나는 바로 10번의 숙박, 10박을 1박 서비스를 준다! 라는 점으로 인지도를 높였죠. 요즘에도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사용자가 기존에 머물렀던 호텔 비용의 1/n 가격으로 책정 한다는 점에서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그래도 장기숙박으로 해외 여행을 할 때는 하루정도 숙박비를 아낄수 있다는 점에서, 해외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 종종 이용하시더라구요.
간단하게 패스합니다.
문제를 겪어본 적이 없다, 부킹닷컴. Booking.com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에 기도하고 심심할 때마다 들어가서 가격비교하고 둘러보기도 하는 부킹닷컴 입니다.
익스피디아가 전 세계 랭킹 1위 왔다면 부킹닷컴은 랭킹 2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2만명에 달하는 직원을 두고 있는 대형 기업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호텔 숙박 업체 / 숙소를 예약 할 때 가장 폭 넓게 다양한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호텔은 기본이고 호스텔, 리조트, 대형인원이 숙박가능한 아파트, 호스텔 그리고 특이하게 이글루 까지도 예약이 가능하죠. 또한 제 블로그에서 앞서 몇 번이나 언급을 했던 것처럼 일정 기간 내 무료취소 서비스를 지원을 하고 있어서 현지 여행 중에도 빠르게 숙박업체를 바꿀 수 있다는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죠.
게다가 자동 번역 서비스 와 2~3개국어에 익숙한 직원들이 많아서 빠른 상담도 가능하고요. 무엇보다 저 개인적으로는 부킹닷컴를 사용하면서 오버부킹이나 숙박 예약 취소 되는 문제가 전혀 없었다는 점에서 저는 부킹닷컴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숙박업체 중 하나인 아고다 , 프라이스라인, 그리고 레스토랑 예약업체인 오픈테이블까지 부킹닷컴인 부킹홀딩스의 자회사라고 하더라구요.
그 외 서비스?
호텔스컴바인 은 앞서 언급했던 사이트와 다양한 숙박업소들이 등록되어 , 그 중에서 저렴한, 최저가 의 숙박업소를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중이죠. 동일한 숙박업체/호텔이라 하더라도 몇만원까지 차이가 나니 이를 이용해서 가장 저렴한 숙소를 찾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렇게 되면 여러 사이트마다 계정을 만들어서 예약 한다는 점 때문에 저는 사용하지 않아요.
에어비앤비는 최근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죠, 저도 부킹닷컴과 거의 1 : 1 비율로 사용하고 있기도 하고, 특이한 숙소들이 많아서, 또한 사진들이 많이 있어서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단점이라면 예약이 완료될 때까지 정확한 숙박위치를 오픈하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따로 알아봐야 한다는 것이 귀찮을 수 있어요. 그럼에도, 오버부킹이 일어나지 않도록 숙박서비스 문제를 최소화 했다는 점이 가장 특징중 하나입니다.
그럼 해외여행 숙소 예약하기가 너무 불안한데요. 해결책은?
그럼에도 나는 이런 예약하거나 하는 것들이 너무 불안하다~ 내가 직접 진행하지는 못할거 같다 ㅠㅠ 하시는 분들은 한국에서 여행사를 방문하셔서 호텔 예약 대행을 맡기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2~4만원 정도의 대행수수료가 더 나가기는 하지만, 직접 예약하는 것보다 좀 더 안전하게 예약 가능한 방법입니다.
이미 많은 AA투어, BB여행 과 같은 유명한 여행사들에서 이러한 숙박업소 예약 을 대행하기도 하고 있으니, 직접 예약을 하는 것이 불편하고 어렵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실수나, 오버부킹, 현지예약 거부 등이 있을때도 업체를 통해서 바로바로 환불이나 다른 숙소 예약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기도 하구요.
마무리
제가 추천드리는 숙소가 그리고 여러 가지 방법들이 대해서 사이트에 대해서 간단하게 적어보았습니다. 저는 직접 해 보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주로 직접 예약을 하는 편이기도 하고, 같은 여행지로 하더라도 다양한 숙소에서 머무는 것을 좋아해서 여기저기 방문을 합니다. 물론 일행이 있을때는 불가능하죠ㅠㅠㅠ
어떤 사이트를 이용해서 예약하고, 어떤 숙박시설을 사용하고, 어떻게 해결하는지..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예약과정에서 본인이 직접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대행업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속 쉬운 방법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