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후쿠오카 연평균 날씨를 미리 체크하기

일본의 규슈 지역에 위치한 후쿠오카는. 여행, 구경, 쇼핑, 먹을거리로 한국에서도 1박2일 정도로도 쉽고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거리로도 잘 알려진 일본 여행지 이기도합니다. 하지만 섬이다보니 해양기후에 의해서 날씨가 크게 변동하는 곳이기도 한데요. 이번에는 후쿠오카의 연평균 날씨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후쿠오카의 연평균 날씨는 우리나라와 굉장히 비슷합니다. 특히 위치적, 지리적으로 제주도와 가깝기 때문에 제주도를 여행할 때의 날씨를 참고하시면 크게 지장이 없을거라 생각되는데요. 특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까운 곳이다보니 날시도 굉장히 비슷합니다. 

img 42

후쿠오카 연평균 날씨 미리 알아야 할것은?

장마철

후쿠오카는 6월부터 7월까지 지속되는 우기기간으로 장마철이라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태풍

후쿠오카를 방문할 때 명심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태풍이 참 많이 올라옵니다. 특히 제주도 아랫부근에서 편서풍으로 바뀌다보니 우리나라보다 더 많은 태풍들이 일본으로 상륙하게 되며, 이는 태풍들의 경로가 후쿠오카로 많이 빠져나가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장마철이 끝나는 이후 태풍이 올라오는 시기라 실질적인 장마기간은 6~9월까지 진행된다고 봐야겠습니다.

img 15

우리나라 평균기온하고 비교한다면?

겨울철인 11월 ~ 2월 까지는 나름 해양성 기후의 영향을 받아서 약 10도 정도 높은 편으로 보통 영하까지 내려가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여름철에도 마찬가지로 영향을 받아서 24~32도 정도로 좀 더 시원한 느낌의 온화한 날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여름철에는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흐리거나 / 다습한 환경이 많으니 이런 날씨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여름철 후쿠오카 여행은 조금 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후쿠오카 방문하기 가장 좋은 기간은?

 개인적으로는 봄에 여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후쿠오카의 최적의 여행기간이기도 합니다. 특히 제주도와 비슷한 위치에 있다 보니 겨울이 짧아서 3월~4월에는 아주 좋은 봄 날씨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사실 5월만 되더라도 후끈하다- 얇은 옷을 챙겨야한다- 라는 소리가 나오는 지역입니다.

특히 우리나라보다 10~15일 정도 빠르게 피는 벚꽃 덕분에 먼저 후쿠오카에서 벚꽃을 즐기고 오시는 분들이 참 많은 동네이기도 하며.

img 43

여름, 장마철, 태풍기간 6~8월을 피하고나면 이후로는 9~11월 까지가 여행하기 참 좋은 기간이 될 것 입니다. 우리나라와 다르게 11월, 12월 초반까지 온화한 가을 날씨가 계속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늦가을, 단풍 여행을 즐기러 방문하는 시기도 됩니다.

img 44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