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가장 정확한 일본 날씨예보 확인방법
일본여행 갈 때 가장 중요한건 엔화도 비행기도 아니라 날씨라고 생각해요. 이번에는 구글과 일본 웨더뉴스에서 개발한 가장 정확한 일본 날씨예보 확인방법 알려드립니다.
구글에서 웨더뉴스와 함께 구글의 Ai를 활용하여 기상 예보를 하는 서비스 구글 나우캐스트(Google Nowcast)를 구글과 함께 개발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기능은 24년 7월부터 지원을 시작하며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일본의 위치한 13,000개의 지역의 관측 데이터를 구글 안드로이드 OS가 탑재된 스마트폰으로, 일본에 거주하는 혹은 일본의 여행을 간 사람은 누구나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일본 날씨예보 사이트
이 서비스는 구글 앱에서 위치기반 서비스로 지원하기 때문에 일본으로 입국을 하는 순간 구글 서비스로 통해서 자동적으로 구글 어플리케이션, 구글 메인 App을 통해서 웨더뉴스의 날씨예보가 휴대폰에 표기 된다고는 해도, 한국에서 스마트폰에 미리 적용되지는 않아요. 게다가 구글 앱을 사용하지 않는 애플 아이폰 유저들도 사용이 불가능하죠.
그러면 출발하기 전에 실시간 일본 날씨, 혹은 미리 일본 날씨를 보는 방벙을 아예 사용할 수가 없느냐?
하면 그것도 아닌데요. 바로 웨더뉴스 일본 사이트로 직접적으로 접속을 하면 5분마다 표기되는 일본 지역 날씨들을 손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용앱 , 구글 앱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첫 화면에서는 일본 전체 지역에 대한 날씨를 알려주고 있지만, 특정 지역에 대해서 날씨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웨더 뉴스에 접속해서 나오는 맨 위의 검색칸에 내가 일본여행 가고자 하는 지역의 이름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일본어나 한자로 검색을 하지 않아도 영어로 검색을 해도 해당 지역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날씨는 5분마다 확인할 수도 있고, 오늘 날씨를 1시간 마다 확인하거나, 최대 10일동안의 날씨 예보를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날씨예보, 일본어를 몰라요
일본어를 기본으로 서비스를 하다보니 일본어로 모르신다면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지만. 그렇다고 아예 사용이 불가능한 것도 아닌것이, 요즘에는 브라우저마다 번역 서비스를 제공을 해서. 딱히 일본어로 몰라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