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아르카나 블래스트 랜서 업데이트.
신규 아르카나 재능 [블래스트 랜서]
◈ 신규 아르카나 [블래스트 랜서]가 추가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블래스트 랜서]는 [랜스] 재능과 [슈터] 재능을 조합한 아르카나 재능으로, 묵직하지만 강력한 한 방 공격이 특징인 ‘근거리 딜러’ 포지션의 아르카나입니다. 주 목표물에게 입히는 피해가 더 크기 때문에 보스 몬스터 등의 단일 적과 전투를 진행할 때 빛을 발하며, [오버 드라이브]와 [어나이얼레이션]을 통해 짧은 시간 동안 강력한 화력을 낼 수 있다는 점도 주요한 특징입니다. 이번 신규 던전 [브리 레흐]와 함께 업데이트되는 [블래스트 랜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블래스트 랜서의 추가로 인해 아르카나 종합 레벨이 상한효과가 250레벨 까지 확장됩니다.
아르카나 종합 레벨 | 효과 |
210 (New) | 생명력, 마나, 스태미나 상한 1550 증가 체력, 지력, 솜씨, 의지, 행운 상한 620 증가 크리티컬 상한 8 증가 밸런스 상한 2 증가 |
220 (New) | 생명력, 마나, 스태미나 상한 1600 증가 체력, 지력, 솜씨, 의지, 행운 상한 640 증가 크리티컬 상한 8 증가 밸런스 상한 2 증가 |
230 (New) | 생명력, 마나, 스태미나 상한 1650 증가 체력, 지력, 솜씨, 의지, 행운 상한 660 증가 크리티컬 상한 8 증가 밸런스 상한 2 증가 |
240 (New) | 생명력, 마나, 스태미나 상한 1700 증가 체력, 지력, 솜씨, 의지, 행운 상한 680 증가 크리티컬 상한 8 증가 밸런스 상한 2 증가 |
250 (New) | 생명력, 마나, 스태미나 상한 1750 증가 체력, 지력, 솜씨, 의지, 행운 상한 700 증가 크리티컬 상한 10 증가 밸런스 상한 3 증가 |
아르카나 링크 개방
: 아르카나 재능의 레벨이 일정 단계에 도달하면 링크 개방을 할 수 있습니다.
: 아르카나 링크는 최대 10단계까지 개방할 수 있으며, 개방 단계가 올라갈수록 더 많은 보너스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아르카나 링크 보너스는 현재 활성화 중인 아르카나 재능의 효과만 적용됩니다.
: 아르카나 링크 개방을 하기 위해서는 각 아르카나 재능 전용의 [불꽃 매듭] 및 [얼어붙은 불꽃 매듭]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아르카나 재능 | 링크 개방 | 효과 |
블래스트 랜서 | 1단계 | 랜스 재능 무기 최대 대미지 15 증가 스태미나 100 증가 |
2단계 | 랜스 재능 무기 최대 대미지 30 증가 블래스트 랜서 스킬 사용 시 마나 셸 소모량 2% 감소 최대 스태미나 200 증가 | |
3단계 | 랜스 재능 무기 최대 대미지 60 증가 블래스트 랜서 스킬 사용 시 마나 셸 소모량 2% 감소 최대 스태미나 300 증가 | |
4단계 | 랜스 재능 무기 최대 대미지 110 증가 블래스트 랜서 스킬 사용 시 마나 셸 소모량 4% 감소 최대 스태미나 400 증가 | |
5단계 | 랜스 재능 무기 최대 대미지 200 증가 블래스트 랜서 스킬 사용 시 마나 셸 소모량 4% 감소 최대 스태미나 500 증가 | |
6단계 | 랜스 재능 무기 최대 대미지 200 증가 블래스트 랜서 스킬 사용 시 마나 셸 소모량 6% 감소, 과열 에너지 획득량 10% 증가 주 목표물에게 블래스트 랜서 스킬 최종 대미지 10% 증가 셸 시프트 스킬 준비 시간 삭제, 쿨 타임 50% 감소 최대 스태미나 500 증가 | |
7단계 | 랜스 재능 무기 최대 대미지 200 증가 블래스트 랜서 스킬 사용 시 마나 셸 소모량 6% 감소, 과열 에너지 획득량 20% 증가 주 목표물에게 블래스트 랜서 스킬 최종 대미지 20% 증가 셸 시프트 스킬 준비 시간 삭제, 쿨 타임 50% 감소 포커스드 엣지 쿨 타임 누적량 1초 감소 최대 스태미나 500 증가 | |
8단계 | 랜스 재능 무기 최대 대미지 200 증가 블래스트 랜서 스킬 사용 시 마나 셸 소모량 8% 감소, 과열 에너지 획득량 30% 증가 주 목표물에게 블래스트 랜서 스킬 최종 대미지 25% 증가 셸 시프트 스킬 준비 시간 삭제, 쿨 타임 50% 감소 포커스드 엣지 쿨 타임 누적량 1초 감소 임팩트 크러시 공격 폭 1m 증가 스파이럴 볼텍스 공격 반경 1m 증가 최대 스태미나 500 증가 | |
9단계 | 랜스 재능 무기 최대 대미지 200 증가 블래스트 랜서 스킬 사용 시 마나 셸 소모량 8% 감소, 과열 에너지 획득량 40% 증가 주 목표물에게 블래스트 랜서 스킬 최종 대미지 30% 증가 셸 시프트 스킬 준비 시간 삭제, 쿨 타임 50% 감소 포커스드 엣지 쿨 타임 누적량 1초 감소 임팩트 크러시 공격 폭 1m 증가 스파이럴 볼텍스 공격 반경 1m 증가 오버 드라이브 쿨 타임 2초 감소 최대 스태미나 500 증가 | |
10단계 | 랜스 재능 무기 최대 대미지 200 증가 블래스트 랜서 스킬 사용 시 마나 셸 소모량 10% 감소, 과열 에너지 획득량 50% 증가 주 목표물에게 블래스트 랜서 스킬 최종 대미지 35% 증가 셸 시프트 스킬 준비 시간 삭제, 쿨 타임 50% 감소 포커스드 엣지 쿨 타임 누적량 1초 감소 임팩트 크러시 공격 폭 1m 증가 스파이럴 볼텍스 공격 반경 1m 증가 오버 드라이브 쿨 타임 2초 감소 어나이얼레이션 주 목표물에게 주는 최종 대미지 20% 증가 랜스 차지 최소 사거리 삭제 최대 스태미나 500 증가 |
신규 아르카나 스킬 <블래스트 랜서>
랜스 무기를 착용한 상태에서만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셸 시프트
- 가방에 보유하고 있는 마력탄을 소모하여 자신의 마나 셸을 모두 충전하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셸 시프트에 사용된 마력탄의 추가 대미지는 블래스트 랜서 대미지에 적용됩니다.
- 스킬 사용 시 일정량의 마력탄과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포커스드 엣지
- 공격 범위 내 적들을 빠른 속도로 2회 공격하여 연속 대미지를 입히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하면 2회 공격 후, 강력한 찌르기 공격으로 대미지를 입히는 액티브 스킬이 발동합니다.
- 공격 횟수마다 [마나 셸]과 [과열 에너지]를 회복합니다.
- 스킬 사용 시 일정량의 마나 셸과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임팩트 크러시
- 일직선상의 적들을 공격하여 대미지를 입히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임팩트 크러시] 스킬은 시전자의 크로스 버스터 대미지가 높을수록 스킬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임팩트 크러시] 스킬의 크로스 버스터 대미지는 원거리 공격 방어 스킬을 무시합니다.
- 공격 시 [과열 에너지]를 회복합니다.
- 스킬 사용 시 일정량의 마나 셸과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스파이럴 볼텍스
- 시전자 주변의 적을 공격하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스파이럴 볼텍스] 스킬은 시전자의 클로져 대미지가 높을수록 스킬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스파이럴 볼텍스] 스킬의 클로져 대미지는 원거리 공격 방어 스킬을 무시합니다.
- 공격 시 [과열 에너지]를 회복합니다.
- 스킬 사용 시 일정량의 마나 셸과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차지 어설트
- 시전자의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동시에 이동 경로에 있는 적들을 공격하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차지 어설트] 스킬의 이동 거리는 랜스 차지 돌진 거리가 길수록 더욱 먼 거리를 이동합니다.
- 공격 시 [과열 에너지]를 회복합니다.
- 스킬 사용 시 일정량의 마나 셸과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오버 드라이브
- 공격 범위 내 적을 공격하여 대미지와 함께 넉백 시킨 뒤, 마나 셸을 폭발시켜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오버 드라이브] 스킬의 주 목표 대상은 넉백 되지 않으며, 주 목표 대상을 제외한 주변의 적 대상들만 넉백 시킵니다.
- [오버 드라이브] 스킬의 폭발 공격은 모든 대상을 넉백 시킵니다.
- 공격 시 [과열 에너지]를 회복합니다.
- 과열 에너지를 50% 이상 보유하고 있는 경우, 일정 랭크 이하의 헤비 스탠더 [자동 방어]를 무시합니다.
- 스킬 사용 시 일정량의 마나 셸과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어나이얼레이션
- 공격 범위 내 적을 공격하여 대미지와 함께 넉백 시킨 뒤, 보유하고 있는 모든 마나 셸과 과열 에너지를 사용하여 대미지를 입히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 [어나이얼레이션] 스킬의 주 목표 대상은 넉백 되지 않으며, 주 목표 대상을 제외한 주변의 적 대상들만 넉백 시킵니다.
- [오버 드라이브] 스킬의 대폭발 공격은 모든 대상을 넉백 시킵니다.
- 마나 셸, 과열 에너지 소모량에 따라 스킬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과열 에너지 소모량에 따라 추가 공격이 발생합니다.
- 과열 에너지를 50% 이상 보유하고 있는 경우, 일정 랭크 이하의 헤비 스탠더 [자동 방어]를 무시합니다.
- 스킬 사용 시 보유하고 있는 모든 마나 셸과 과열 에너지 그리고 일정량의 스태미나를 소모합니다.
[그랜드마스터 폭발 예술가] 히든 재능이 추가됩니다.
– 히든 재능과 관련된 재능들이 그랜드마스터가 되면 히든 재능의 등급은 자동으로 올라갑니다.
마비노기에서 어지간한 그랜드 마스터는 다 획득을 했다고 생각을 했는데 – 슈터가 아직 인장이 부족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마비노기 아르카나 블래스트 랜서 를 추가할 수는 없고. 사흘정도 시간이 걸릴거 같습니다. 그냥 널널하게 일주일 정도 잡고, 여유롭게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