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사키 5월 6월 추천 여행지, 장미 수국축제 하우스텐보스
한국인에게도 일본안의 유럽, 일본안의 네덜란드 라고 잘 알려진, 하우스텐보스는 매년 5월과 6월이면 꽃으로 가득한 축제를 진행합니다. 하우스텐보스 장미 축제와 수국 축제는 5월과 6월에 일본 나가사키현 사세보시에 위치한 테마파크에서 열리는데요, 장미 축제에는 2,000종의 장미 100만 송이가 피고, 초여름 와인 축제에서는 이탈리아, 프랑스 등에서 수입한 와인을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주로 5월 첫째주 장미가 피기 시작할 때 쯤 부터 5월 말까지는 장미 축제를, 장미가 지기 시작하는 5월 말부터 바로 연이어 6월 한 달 동안 수국 축제를 개최합니다.
하우스텐보스 장미 축제와 수국 축제
하우스텐보스 장미 축제는 2023년 5월 8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됩니다. 2,000종 1백만 송이의 장미가 공원 전체를 장식합니다. 그랜드 로즈 가든은 장미 축제의 대표적인 장소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장미꽃들이 즐비해 있으며, 로즈 마켓에서도 기간 한정으로 식물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백색 그네가 설치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밤이 되면 조명과 함께 장미꽃들이 화려하게 조화를 이루는 야경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우스텐보스 장미 & 와인축제
하우스텐보스 장미 축제는 5월 초부터 말까지 약 3주 정도 열리는데요, 아시아 최대급인 2,000 품 종 100만 그루의 장미가 화려하게 장내를 물들이는 이벤트라고 합니다. 장미의 향기를 느끼면서 와인을 마실 수 있는 ‘초여름의 와인 축제’도 동시에 개최되어 데이트 코스로도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또한 바이올린 등의 라이브 연주도 실시하니 음악과 함께 장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미 축제 기간 중에는 초여름 와인 축제도 함께 개최 됩니다. 이탈리아, 프랑스 등에서 수입한 와인을 맛볼 수 있습니다. 영업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토요일은 오후 9시까지), 와인 25종과 통조림 와인 5종류를 마실 수 있는 “30종류 무제한 와인 코스”(2,700엔) 및 “주스+논알콜 음료 무제한 코스”(1,200엔, 초등학생 이하 600엔)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와인 잔을 지참하면 요금이 할인된다고 하네요.
장미는 5월 말부터 지기 시작하며, 하우스텐보스 장미축제가 끝나가는 타이밍에 이어서, 5월 말부터 6월하순까지 약 한 달 동안 하우스텐보스 수국 축제로 바꾸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하우스텐보스 수국 축제
하우스텐보스 의 수국 축제는 장미가 지기 시작하는 5월 말부터 바로 연이어 6월 한 달 동안 수국 축제가 시작한다고 합니다. 장미에서 수국으로 주역의 꽃이 바뀌어 다양한 색상과 모양의 수국이 테마파크를 장식합니다. 수국은 비나 안개에 젖으면 더욱 생기가 넘치고 아름답기 때문에, 하우스텐보스에서는 인공적으로 안개를 만들어 수국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네요.
수국 축제의 주요 명소는 장미 축제 와 비슷하게 ‘수국 로드’로, 캐널 크루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수국의 터널’이라고 합니다, ‘수국 스퀘어’는 수국과 연꽃이 어우러진 정원으로, 평화롭고 상쾌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