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뉴진스

배틀그라운드 PUBG×뉴진스 다니엘 스킨 – PUBG×Newjeans Daniel 후기

1t9Z635Lt

배틀그라운드 PUBG×뉴진스 다니엘 떳다

사실 배틀그라운드로 꾸준히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PUBG×Newjeans 콜라보레이션이 나온다는 걸 알고 있었음에도 사실 이걸 구매할 생각은 없었습니다. 게임은 패키지 게임으로 충분하거든요. 확률 뽑기, 가챠 게임을 하지는 않습니다. 제 운이 진짜 개 똥망이거든요. 한다고 하더라도 기본 제화만 사용해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편인데 6월 접속 이벤트로 500G 코인을 주는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뉴진스 다니엘 뜰 확률은..?

500G 코인을 가지고 이벤트로 진행되는 250G 코인의 1회성 구매 아이템 상자 하나 와, 200G 의 1회성 꾸러미 상자 하나를 구매합니다. 이렇게 하면 450G 코인만으로 뉴진스 꾸러미 5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제 5개의 뉴진스 꾸러미 상자에서 기본적으로 나오는 보통의 세트도안/의상 및 장비도안 말고,

1. PUBG×뉴진스 꾸러미 1개 당 6.5%의 확률로 나오게 되는 PUBG×뉴진스 최고급 꾸러미 상자를 노리게 되는 것이죠.

2. 그리고 이 6.5%의 확률로 뜨는 PUBG ×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 상자 에서 3.5% 확률로 나오는 PUBG × 뉴진스 캐릭터 도안을 얻게 되는 2중 뽑기가 되는 겁니다.

3. 최종적으로 0.065 * 0.035 의 0.002275 확률로 뉴진스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 로 따지면 0.2275% 입니다.

PUBG×뉴진스 다니엘 이게 뜨네….?

어? 30% 의 확률로 뜨게되는 PUBG × 뉴진스 최고급 꾸러미 상자가 떳습니다.

PUBG Daniel gatcha 1
PUBG Daniel gatcha 2

그리고 거기서 PUBG×뉴진스 다니엘 세트 도안이 3.5% 확률로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뜨네? 문제는 이게 본캐도 아니고, 가끔 가다 친구들하고 플레이할 때 사용하는 부계정이라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쫌 많이 아쉽긴 하지만, 이건 본계정 ↔ 부계정을 바꾸면 되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승률도 부계정이 더 높은 편이고…

배틀그라운드 PUBG×뉴진스 다니엘 도안 제작 비용

도안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걸 만들어야겠죠. 바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이것도 포인트를 사용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PUBG Daniel gatcha 4
PUBG Daniel gatcha 7

세트 도안을 캐릭터에 입힐수 있는 외형 스킨으로 만들기 위해서 들어가는 제작 비용이 15,600 포인트 입니다. 처음에는 조금 부족했지만 그냥 어중간하게 모으고 있던 다른 도안들을 갈아 버리고 포인트로 만들어서 바로 만들어줬습니다. 다른 아이템들이 워낙 회개하고 퀄리티가 좋다 하더라도 이번에 나온 배그 뉴진스 콜라보레이션 만 할까 싶습니다.

PUBG Daniel gatcha 8

그렇게 PUBG × 다니엘 스킨을 최종적으로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퀄리티는 이 정도 되는 거 같습니다. 사실 배그 게임 자체로 본다면 뭐야 안 닮았잖아…. 싶기도 하지만, 지금까지 나왔던 배틀그라운드 PUBG 의 기본 캐릭터 외형을 생각해 본다면 굉장히 미향적인 캐릭터, 기존에 배그 내에서는 볼 수 없던 디자인이라서,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PUBG Daniel gatcha 9

+내용추가

그리고 사실 이때까지만 하더라도 속옷으로 보였고, 사실 그게 큰 문제가 되나? 싶었습니다. 그 이전에도 마동석이나 에일리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을 때도 당연히 속옷으로 보였고 배틀그라운드 캐릭터가 기본적으로 속옷만 입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이 속옷이 야하다거나 그런게 아니라서….

배틀그라운드 PUBG×뉴진스 혜린 도안

PUBG Daniel gatcha 3

사실 두 개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하나를 더 깟더니 이번에는 PUBG × 혜린 도안이 나왔습니다. 사실 이 도안을 어디다 쓸까…. 싶은 생각이 들긴 하네요. 포토카드 같긴 하지만, 인게임 아이템이고, 실물 카드로 보내주는 것도 아니고.

+ 환불 및 뉴진스럽다 사태 (추가내용)

최근에 배틀그라운드가 뉴진스 콜라보레이션으로 조금 시끌벅적해졌습니다. 불운 방지 이슈도 있고, 확률과 관련해서도 이슈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사실 이미 뜬 입장에서(죄송합니다) 크게 신경쓰지는 않았지만 아티스트 보호를 위한 조치 안내는 좀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 PUBG×뉴진스 캐릭터를 뽑았던 사람들마저 환불을 요구하기도 하는 느낌입니다.

의상과 관련해서 가지고 뉴진스에게 비키니를 입혔네 핫팬츠를 입혔네… 하는데, 물론 미성년자 멤버가 있다는 사실도 있고 조금 몇몇 플레이어들이 과하게 행동한 것도 있지만. 환불사태까지 가고 있으니 조금 일이 커진다- 하는 느낌입니다.

그렇게 따지면 처음부터 미성년자 노출이나 그런것과는 별개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지 않으면 될 일 아니었나.. 혹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할 때 계약서에 확실하게 명시를 했어야 되지 않나 생각합니다.

아니 그렇게 따지면 흥민이랑 동석이형은??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