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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24’05월 이 달의 무료 컨텐츠 리스트 업

에픽게임즈의 언리얼엔진에서 매달 공개하는 컨텐츠가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과 블렌더를 공부하면서 꾸준하게 만드는 컨텐츠가 있습니다. 워낙 장기 컨텐츠로 개인 만족도를 위해서 만드는 중이죠. 매달 4~5개 정도만 공개를 하는 편이지만, 이런 무료 컨텐츠, 에셋의 굉장히 활용도가 높습니다.

언리얼엔진 에서는 보통 매달 4~6개 정도로 공개하는데요. 이번부터 언리얼 엔진 이 달의 무료 컨텐츠를 어떤 컨텐츠를 무료로 배포하는지 기록하는 동시에,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언리얼 엔진 24’05월 이 달의 무료 컨텐츠

언리얼엔진 24년 05월 이 달의 무료 컨텐츠는 5개의 컨텐츠가 제공됩니다. 지형, 맵과 관련된 것이 3개. 오브젝트 관련된 것이 2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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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경 번들 (지도 6개) , ₩300,000
  • 모듈형 SF 실내/실외 환경 팩 Rocky Swampy Planet , ₩149,990
  • 도쿄 스타일화된 환경 , ₩89,990
  • 그랩 시스템 , ₩44,980
  • 고급 무리 시스템 , ₩74,980
  • 총액 ₩659,940

특히 지형과 관련된 에셋 중 환경 번들 지도 6개 와, 모듈형 SF 실내/실외 환경 팩 의 경우 다양한 환경을 만드는 조건이 필요한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할 것이라 생각되니다.

환경번들 지도의 6개의 경우, 마켓에서도 각각 판매되는 6종의 지도가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할인 전 금액만 30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각각의 맵은 6~10만원 이내에 해당하는 엣셋들이 포함됩니다. 모듈형 SF 실내/실외 환경 팩 은 미래 지향적, 외계 행성, 연구소를 구현하기에 적당하며, 모듈 타입의 에셋들을 통해 획기적으로 다양한 조합을 꾸밀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대체적인 특징은 영화 인터스텔라에 나온 만 행성을 생각하시면 가깝습니다.

도쿄 스타일화된 환경은 극히 일부 구간만 구현되어 있지만 , 일본적인 느낌을 잘 살렸으며, 포함된 에셋의 구성도 유용해 보입니다.

이 3가지는 꼭 챙기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Environments Bundle (6 Maps)

이 팩을 사용하면 게임에 적합한 고품질 텍스처를 갖춘 6가지 환경에서 55달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1-네온시티(사이버펑크)
2-포글라 사막 지도
3 – 토마토 시티 환경(WonderLand)
4-TreeHouse 공포 환경
5-SF환경 엔진룸
6-헬케이지 환경(던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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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환경 여기에서 환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Unreal Engine 5.0+용 Nanite를 지원합니다.
이 제품은 Unreal Engine 5.0+용 Lumen을 지원합니다

Modular Sci-Fi Indoor/Outdoor environment pack – Rocky Swampy Planet

포괄적인 자산 팩을 사용하여 바위가 많은 늪지대 행성에서 멋진 공상 과학 풍경을 만들어 보세요. 이 팩에는 모듈식 야외 공상과학 건축물, 내부 자산 및 바위, 절벽, 잔디, 늪지 같은 자연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고품질 자산을 완전히 모듈화되고 사용자 정의 가능한 프로젝트에 원활하게 통합하세요. 셰이더를 조정하고, 요소를 다시 칠하고, 하드 표면 및 그래픽 데칼을 활용하여 보다 심층적인 사용자 정의 및 미세 조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 같은 빌보드 클라우드로 장면을 향상시켜 드라마틱하고 몰입감 있는 터치를 추가하세요. 매력적이고 독특한 공상과학 세계를 구축하려는 게임 개발자, 영화 제작자, CGI 아티스트에게 적합합니다.

주의: 이 자산은 nanite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되지 않았습니다.

특징:

  • 320개의 정적 메쉬(174개의 고유한 정적 메쉬, 127개의 데칼 평면, 19개의 절차적 스플라인 예시 메쉬)
  •  UE5와 Lumen을 활용한 맵 예시
  •  데칼을 사용하여 미드폴리 기술로 제작된 외부 및 내부 모듈형 건축 자재입니다.
  • 고해상도 텍스처 – 최대 4K
  • 모듈식 디자인 – 원하는 방식으로 디자인을 재배치
  • 고도로 사용자 정의 가능한 질감과 색상
  • 게임에 최적화됨

Tokyo Stylized Environment

이 프로젝트는 도쿄의 생동감 넘치는 미학에서 영감을 받은 완전 모듈식 양식 환경을 특징으로 하며 Lumen을 사용하는 전체 환경 장면도 특징으로 합니다. 이 자산 팩은 전체 야외 도시 거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며 완벽하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 전체 환경 장면과 자산 개요 지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루멘 최적화 장면
  • 완전 모듈식 설정
  • 모듈형 메시용 교체 가능한 재료
  • 간단하고 사용자 정의 가능한 재료
  • 양식화된 모델 및 재료
  • 다양한 변형이 가능한 모듈형 창문 및 문
  • 흙, 나뭇잎, 도로 표시 데칼

Replicated Grab System

복제된 그랩 시스템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원하는 대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모드로 많은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특징:

  • 싱글플레이어 또는 멀티플레이어 지원!
  • 잡은 항목이 다른 물리적 항목을 밀어내는 것을 방지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 회전 모드가 있습니다.
  • 회전을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항목을 앞뒤로 확대/축소할 수 있습니다.
  • 앞뒤 줌 거리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집은 아이템을 놓을 때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잡은 아이템의 투척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붙잡힌 배우를 스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잡기 가능한 배우 제외)
  • 오버랩 재질을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런타임 복제 방식으로 시스템의 던지기 힘과 방출 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Advanced Flock System

고급 무리 시스템(Advanced Flock System)은 물고기 떼의 시뮬레이션을 만드는 데 적합합니다. 물고기는 상자 안이나 방목장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는 복잡한 충돌이 있는 원시 개체에 반응하고 모든 폰이나 캐릭터에 반응합니다. 핵심 코드는 C++로 구현됩니다. 메인 스레드는 인스턴스만 이동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스레드는 더 많은 FPS를 위해 모든 논리 무리 시스템을 계산합니다.

특징:

  • 5000마리의 물고기 인스턴스 120+ FPS. AMD Ryzen 5 2700x에서 20000개의 물고기 인스턴스 50-60FPS.
  • 원하는 스레드 수와 물고기 인스턴스 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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